로그인 | 회원가입 | 기사제보 | 즐겨찾기 추가
새 배너
종합 정치 지역경제 지역사회 문화/스포츠 경기플러스 기획기사 인터뷰 이 사람이 사는 법 칼럼 사설 취재수첩 커뮤니티
종합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한복기술 전수받고 자격증 취득하고
안산디자인문화고, 명장공방 지원사업 학교 선정돼
2019-07-24 오전 10:33:15 박공주 기자 mail princesspak@gmail.com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교장 한흥진)가 명장공방 지원사업에 선정 돼 체계적인 한복교육을 할 수 있게 됐다.
    대한민국의 문화 예술 산업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재능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도 유일의 문화·예술특성화고등학교인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로써도 좋은 기회를 얻게 된것이다.
    올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명장공방 지원사업에 25개교가 지원하여 최종 6개교가 선정되었으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패션디자인과는 한복분야로 지원하여 경기도 지역에서 유일하게 신규학교로 선정되었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패션디자인과는 안산시에 거주하는 대한민국한복명장 이윤숙명장과 함께 명장공방사업을 이끌어 가게 되었으며, 지난 18일 명장공방조성을 마치고 명장공방 개소식 가졌다.
    명장공방사업은 명장의 후계자 양성과 기술전수를 통해 우수기술을 보존하고, 산업경쟁력의 핵심요인인 양질의 기술인력 지속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유휴시설을 활용한 명장의 공방 설치·운영을 통해 ‘기술전수-창업교육-취업’의 새로운 직업교육 모델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학교와 이윤숙명장과의 인연은 2011년부 터다. 이윤숙명장이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한옷동아리’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전국공예공모전에 출전하여 대상, 우수상, 교육감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전통문화 관련학과 대학에 진학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패션디자인과는 ‘전통 한복제작 분야 및 기능인 양성’을 위한 방과 후 한복기능사반 운영, 전통의 현대화를 만들어가는 동아리, 숙련기술 심화 프로그램을 동시 운영 중이다.
    명장으로부터 한복생산 분야 기술을 전수받고 한복관련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취업과 전통공예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윤숙 명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기본 소양 교육과 진로지도를 계속적으로 실시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전통배냇저고리 제작, 다문화 가정을 위한 리마인드 웨딩 촬영 등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는 등 기술교육 뿐만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교육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069호>



    <저작권자©안산정론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7-24 10:33 송고
    한복기술 전수받고 자격증 취득하고
    최근기사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15633)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선진6길 22 인바이오텍 402호 (4층)
    안산정론신문 (TEL. 031-437-0666 / FAX. 031-406-2381)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지연